엑스텔

미국 취업이민 신청 시 고용주의 중요성. 본문

카테고리 없음

미국 취업이민 신청 시 고용주의 중요성.

엑스텔 2020. 7. 24. 10:38

미국 취업이민 신청 시 고용주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하다.

먼저 미국 취업이민은 어떠한 카테고리가 있는지부터 알아보겠다.

미국 취업이민은 1순위부터 5순위까지 있다.

미국 취업이민 1순위부터 3순위까지는 말 그대로 취업이민이고, 4순위는 종교직에 종사하는 성직자와 일반 종사자 등 특수 이민, 그리고 미국 취업이민 5순위는 미국 투자이민에 해당된다.

 


그리고 미국 취업이민은 전 세계의 연간 쿼터가 14만 명이다.

1순위~3순위에 해당하는 취업이민은 각각 4만 명이 할당되며, 4순위와 5순위는 각각 1만 명이 할당된다.


미국 취업이민 1순위의 경우 과학, 예술, 교육, 비즈니스 및 스포츠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수많은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특별한 능력이 소유자가 해당된다.

그리고 국제적으로 학문적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뛰어난 교수나 연구자도 해당된다.

마지막으로 다국적 기업의 관리자 및 임원이 해당된다.

그리고 미국 취업이민 2순위의 경우 과학, 예술, 교육, 연구,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의 소유자이거나 석사 이상 또는 그 석
사 경력에 해당하는 경력자 또는 학사 이상의 학력과 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고학력 전문직 종사자들이 해당된다.

2순위에는 NIW(National Interest Waiver)도 해당된다.

그리고 3순위에는 최소 2년 이상의 경력이나 훈련을 받은 숙련공, 아무런 자격이나 경력이 필요 없는 비숙련공, 그리고 학사학위 이상의 전문직 종사자가 해당된다.

4순위는 종교직 종사자인데 신부, 목사, 랍비, 스님 등을 포함한 성직자와 일반 종교직 종사자 그리고 특수 이민이다.

그다음에 5순위는 미국 투자이민이다.

 


이러한 미국 취업이민 진행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고용주라 할 수 있겠다.

즉 자신을 고용해 줄 고용주가 있어야 한다.

물론 이 중에 고용주가 없어도 가능한 취업이민 있는데 미국 미국 취업이민 1순위와 미국 취업이민 2순위의 NIW의 경우 고용주가 없어도 이민 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미국 취업이민을 진행할 때에는 고용주와 충분한 상의를 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미국 취업이민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중간에 고용주가 고용 철회한다던지, 고용 회사가 폐업을 하는 상황이 발생되면 안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국 취업이민은 든든한 고용주를 구하는 것이 확실한 미국 영주권 취득의 방법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