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텔

미국 영주권 발급까지의 기간 본문

카테고리 없음

미국 영주권 발급까지의 기간

엑스텔 2020. 7. 24. 10:19

많은 사람들이 미국 영주권을 신청하고 오랜 기간을 기다린다.


그렇다면 각 카테고리별로 과연 미국 영주권의 발급 기간까지의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미국 영주권의 발급 기간을 예측하는 방법은 바로 영주권 문호를 보는 방법이 있다.


미국 영주권은 크게 취업이민(투자이민 포함)과 초청 이민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매달 발표되는 영주권 문호에는 그 발급 대기 기간이 명시되어 있다.

 

그래서 한번 2020년 8월 영주권 문호를 가지고 대기 기간을 살펴보겠다.


우선 취업이민인 경우이다.

 

아래 표를 살펴보면 우선 CHINA-mainland born,..................... VIETNAM까지의 나라들은 무시해도 된다.

 

이 나라들은 인구가 많고 미국 영주권 신청자가 많은 나라들로 별도의 쿼터를 적용하기 때문에 한국인들과는 상관없기 때문이다.

 

참고로 아래 표는 한국에서 신청하고 대기 중일 때의 예이다. 

 


한국인들은 "ALL Chargeability Areas Except Those Listed"를 보면 된다.


위 표를 보면 미국 취업이민의 경우 

 

1순위(1st)는 Current,

 

2순위(2nd)는 Current, 

 

3순위(3rd)는 2019년 4월 1일 이전에 신청한 사람들이 미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볼 수 있다.

 

4순위는 Current,  

 

5순위는 Current이다. 

 

위 표에 "C"로 표시된 Current의 의미는 이민 청원서가 처리되고, NVC에 등록이 완료되면 대기기간 없이 인터뷰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엔 초청 이민을 살펴보겠다.

 

이 또한 한국에서 신청하고 대기 중일 때의 예이다. 


아래 표를 보면 초청 이민의 경우 

 

 

1순위(F1)는 2014년 8월 15일,


2순위 A(F2A)는 Current 현재,

 

2순위 B(F2B)는 2015년 6월 8일,

 

3순위(F3)는 2008년 6월 1일,

 

4순위(F4)는 2006년 9월 8일 이전에 신청한 사람들이 미 대사관에서 인터뷰를 볼 수 있다.

 

 
이처럼 초청 이민의 경우 4순위 시민권자의 형제자매인 경우 대략 14년이 걸리기도 한다.


신청한 카테고리에 따라 이렇게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이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미 이민국이 요청하는 서류를 꼼꼼히 준비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만일 이민국이 요청하는 서류를 꼼꼼히 준비하지 못하면 서류 심사 기간이 더 늘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영주권 문호는 매달 11~20일 사이에 발표되는데,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즉 현재는 5년 걸리는 것이 다음 달에 7년이 되기도 하고 반대로 3년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모든 미국 영주권 신청자들이 매달 이 영주권 문호를 보는 까닭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