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텔

E2비자의 정의 본문

카테고리 없음

E2비자의 정의

엑스텔 2020. 7. 17. 10:50

많은 한국인들이 미국에 스몰 비즈니스를 창업하여 합법적으로 체류하고 있다.

대부분의 이런 스몰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비이민 비자는 E2비자이다.

이에 E2비자란 무엇인지 그 정의를 다루어 보겠다.

 

 

< E2비자의 정의 > 

E2비자는 소규모 자본을 미국에 투자하여 스몰 비즈니스를 창업하는 경우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체류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하여 투자자에게 발급되는 비자이다.

E2비자는 영주권이 아니고 영주권으로 변경될 수는 없지만,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자녀에게 동반 비자가 발급된다.

그리고 E2비자는 비자 유효기간 동안에 자유롭게 미국을 출입 가능하다.

단, E2비자가 아닌 E2 신분변경은 미국을 떠날 시 다시 E2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

 


< E2비자의 조건 >

E2비자는 미국과 무역 및 항해 협정을 체결한 나라 국민에게만 발급된다.

스몰 비즈니스에 '상당한 금액'의 투자금액(최소 투자금액은 정해져 있지 않음)을 투자하여 그 비즈니스의 경영에 참여하
여야 한다.

투자자는 운영하는 비즈니스에 관하여 50% 이상의 지분을 취득하여야 한다.

E2비자는 비이민 비자이기 때문에 비즈니스가 종료되면 미국을 떠날 의향을 비자 인터뷰 시 입증하여야 한다.

 

 

< E2비자의 장점 > 

E2비자는 서류 준비에서부터 비자 발급까지 대략 6개월의 시간이 소요되는 상당히 빨리 전 가족이 미국에 입국할 수 있는 비자이다.

E2비자는 보통 2년 체류 기간의 비자를 발급해주지만,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동안 계속 비자 연장이 가능하여 가장 영주권에 가까운 비이민 비자라고 할 수 있다.

E2비자는 자녀가 무료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고, 배우자는 일을 할 수 있는 권리가 있어 취업이민을 통하여 가족 전체가 영주권을 취득할 수도 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
Prev 1 2 3 4 5 6 7 8 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