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취업이민 이란?

넉넉한 엑스텔 2020. 3. 9. 17:36

먼저 이민이라는 단어는 이주와 다릅니다.

이주는 학생, 취업, 가업 등의 비자로 미국에 갈 수 있지만, 이민은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미국이민방법에는 초청, 취업, 투자 등이 오늘은 이중 취업이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미국 취업이민은 5단계로 구분됩니다.

1순위부터 4순위까지는 일반적인 취업이민이고 5순위는 투자이민에 속합니다.

 

 


이러한 취업이민은 보통 고용주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고용주의 고용제의 또는 노동허가 승인 없이도 가능한 이민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게의 취업이민은 고용주가 있어야 하고 미국 노동청의 '노동 허가'를 승인받아야 합니다.

이후 미국 이민국의 이민 청원 단계를 거쳐 영주권을 취득하게 됩니다.

 

 


미국 취업이민 1순위는 "과학, 예술, 교육, 사업 또는 체육 분야에 현저히 뛰어난 능력을 가진 외국인(Aliens with extraordinary ability in the sciences, arts, education, business, or athletics)", " 뛰어난 교수 또는 연구자(Outstanding professors and researchers)" 그리고 "미국 회사와 관계있는 회사의 경영자 또는 임원(Certain multinational managers and executives)"이 해당됩니다.

미국 취업이민 2순위는 "고학력의 전문직 종사자(Advanced Degree)" 또는 "과학, 예술, 사업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의 소유자(Exceptional Ability)"가 해당됩니다.

아울러 "NIW(National Interest Waiver)"라고 하여 "미국 국익에 도움이 되는 외국인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 취업이민 3순위는 학사학위 이상의 학력이 요구되는 직종에 근무하는 "전문직 종사자(Professionals)", 2년 이상의 경력이 요구되는 직종에 근무하는 "숙련직(Skilled workers)", 그리고 별도의 경력을 필요 없는 "비숙련직(Other workers)"이 있습니다.

미국 취업이민 4순위는 종교인, 국제기구 또는 나토의 직원 및 동반 가족, 미국 정부의 해외 직원, 미군 작전에 봉사하고 지원한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국민 등이 해당됩니다.

마지막 미국 취업이민 5순위는 투자이민 투자자에 해당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